본문 바로가기
골드의 세상살이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벚꽃 개화, 화폐박물관 방문 후기

by 꼬디 2023. 3. 28.
반응형

드디어 벚꽃을 볼 수 있는 시기 봄이 훌쩍 다가왔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화폐박물관 방문 겸 탄동천 벚꽃길 다녀온 후 벚꽃 개화 상태를 포스팅하려 한다.

 

벚꽃 개화시기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 벚꽃은 매년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3월 말부터 4월 초순까지 개화한다고 한다. 비가오면 만개한 벚꽃 잎이 다 떨어지고 없으니 비가 오기 전에 빠르게 구경을 가도록 해보자!

 

 

대전 벚꽃 명소 탄동천 벚꽃길

탄동천벚꽃산책길
탄동천 벚꽃 길 만개

 

대전 유성구 명소! 봄이면 벚꽃 명소로 알려져있는 탄동천 벚꽃길이다. 자전거 타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탄동천 숲향기길! 대전에 사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듯한 명소이다. 현재 벚꽃길 개화 상태이다. 사진 찍은 날짜는 2023년 3월 26일 일요일이다. 100% 만개된 상태는 아니지만 80% 정도는 만개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번주 4월 1일 주말이 제일 피크인 벚꽃 타임이 아닐까 싶다. 아이들과 함께 손잡고 피크닉 오기 좋은 곳! 진해 벚꽃길만큼 사람이 붐비지 않아 동네 산책 겸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으로 추천!

 

 

한국조폐공사기술연구소 화폐박물관

대전 유성구 화폐박물관
화폐박물관 입구

대전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인 화폐박물관이다. 1988년 6월에 개관하여 국내외 주화, 우표 등 화폐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실제 화폐를 직접 만드는 조폐공사 본사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들 교육에 좋아 견학오기 좋은 곳 추천! 실내 구경이라 비가 오는 날 어디 가지 고민 말고 대전 화폐 박물관으로~!

대전을 방문한다면 한번쯤 가볼 만한 곳이다. 어른들도 알지 못했던 지폐에 대한 지식들도 알게 되고 한번 더 깊게 느낄 수 있었던 곳이다.

 

위치 및 영업시간

  • 주소 : 대전 유성구 과학로 80-67 한국조폐공사기술연구소(화폐박물관)
  • 운영시간 : 화~일 10:00 -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42-870-1200
  • 주차 : 박물관 앞 주차장 有
  • 입장료 무료, 휴게실 있음

 

 

1층 주화역사관

나도 화폐 속 주인공엽전 만들어지는 과정
화폐박물관 1층

화폐박물관 문을 열고 들어가면 1층 왼쪽에는 화폐와 함께 찍는 스티커 사진 및 수유실이 있다. 체험학습공간을 나와 우측으로 들어가면 제1전시실 주화역사관이 있는데 엽전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주화 만드는 순서와 한국의 기념주화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다.

 

한국의 문화유산 기념주화 조선왕릉서울올림픽대회 유치기념 천원화
한국의 기념 주화들

 

2층 지폐역사관

한국의 기념지폐 역사세계의 고액권
세계의 기념지폐들

2층 계단을 올라가 지폐역사관을 구경하자. 옛 시대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한국의 지폐역사와 전 세계의 기념지폐들을 볼 수 있었다. 지폐는 경제적 수단일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 조폐 기술까지 고스란히 담겨있는 문화의 집합체이다. 우리나라 돈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고액권을 볼 수 있었는데 10조짜리 지폐가 존재하였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에도 참 좋은 곳이다.

 

 

위조방지홍보관&특수제품관

위조방지지폐요소북한우표크리스마스씰
위조방지요소 및 전세계 우표들

지폐역사관을 나와서 위조방지홍보관과 제4전시실 특수제품관을 가보도록 하자. 위조방지 홍보관에는 우리나라 지폐가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구분할 수 있는 요소를 알 수 있게 해주며, 내가 가지고 있는 지폐가 위조인지 아닌지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다.

 

특수제품관에는 기념메달과 전세계 우표와 크리스마스씰들을 볼 수 있었는데 현재에는 IT세상, 인터넷이 활성화되어있기에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여 우표를 쓸 일이 많이 없다. 오랜만에 보는 우표라 반가웠다! 초등학교 때에 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기 전 크리스마스 씰을 판매하곤 했었는데... 지금 아이들은 그런 시절이 없겠지?.. 저 옛 우표들을 수집하였더라면 현재 금액을 메길 순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마무리

박물관! 하면 지겹고 재미 없을 것 같지만 그런 편견을 깰 수 있는 곳이었던 것 같다. 살면서 옛 고전시대 때부터 전해 내려 오는 지폐를 언제 볼 수 있을까!!! 내가 알지 못했던, 보지 못했던 화폐의 변천사들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곳이라 아이들과 꼭 오기 좋은 유익한 곳이다. 커플들도 와서 데이트 겸 좋은 정보를 얻어갔으면 좋겠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화폐박물관, 한번쯤 꼭 가보도록 하자! 화폐 박물관 가는 길에 탄동천길을 지나와야 하니 탄동천 벚꽃 데이트도 하고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

 

 

 

#대전가볼만한곳 #대전벚꽃명소 #탄동천 #화폐박물관 #대전유성구가볼만한곳 #대전데이트장소 #대전아이들과가기좋은곳 #대전탄동천벚꽃길 #3월벚꽃상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