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청소 수세미 교체시기 언제가 적당한가?
오늘은 생활필수품! 수세미를 포스팅해보려 한다. 수세미는 화장실 청소할 때나 설거지를 할 때나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이다. 일반적으로 주방 수세미는 한 달? 두 달? 일 년? 수세미가 다 떨어질 때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수세미는 자주 바꿔주는 게 위생에 좋다. 수세미를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했는지 어떤 용도로 어디에 사용을 했는지에 따라 수세미에 존재하는 세균 수, 오염도는 천차만별이다. 이러한 오염으로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도 한다. 따라서 주방 수세미는 육안상 괜찮아 보이더라도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더러워 보일 때에는 일주일에 한 번, 평균적으로 한 달 주기로 교체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 수세미를 이렇게 빠른 시일 내로 교체를 해야 한다는 걸 알고 나서 큰 충격이었다.
수세미를 고를 때마다 어떤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구입을 하게 된다. 이번에는 검색 도중 색상도 예쁘고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게 여러 개 들어있는 스크럽 대디 브랜드의 스펀지 대디 수세미를 구매하여 사용해보게 되었다.
4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구분하기 쉬운 청소 친구
교체시기를 알고 난 후 찝찝해서 더이상 사용 못하겠다.. 우리 집 수세미도 교체해보자!
미국에서 건너온 스크럽대디 브랜드의 스펀지 대디 수세미는 앞과 뒷면 표면이 달라 용도에 따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쪽은 거칠한 스크럽, 한쪽은 부드러운 스펀지 표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함으로 하나의 수세미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수세미이다.
또다른 장점으로는 색상이 그린, 블루, 오렌지, 옐로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색상별로 용도를 쉽게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세미이다. 나는 4가지 알록달록 수세미를 그린은 화장실 욕실 세면대 샤워기 청소용, 블루는 설거지 주방용, 오렌지는 차량 청소용, 옐로는 캠핑 외출용으로 용도를 구분하였다. 패키지에서 수세미를 꺼내기는 매우 힘이 들었다. 찢어지지 않으니 겁먹지 말고 위로 힘껏 뽑으면 수세미가 꺼내진다.
수세미 색상 : 그린, 블루, 오렌지, 옐로 4p 구성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수세미
스펀지 대디는 세제를 정말 조금만하여 한 두 번 조물조물하다 보면 다른 수세미에 비해 거품이 정말 잘난다. 우선 이 부분에서 대대 만족!! 스크럽 대디 브랜드에서 만든 스펀지 대디의 부드러운 면은 일반 스펀지보다 더 많은 물을 흡수할 수 있어 거품이 더 잘 나는 것 같다. 스펀지 대디 수세미를 사용하기 전 우리는 핸드메이드 털수세미를 사용하였는데 털수세미는 저렴한 금액의 수세미지만 세제를 두 번 세 번 펌핑하여도 설거지 양이 많다 보면 중간에 세제를 한번 더 짜게 되는데 스펀지 대디는 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도 소량의 세제만 짜도 아주 깔끔하게 설거지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그릇이 윤기 나게 뽀득뽀득하였다.
세제 아껴 쓰는 법 꿀팁!
세제를 여러 번 펌핑한다 해서 설거지가 잘 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세제를 많이 사용하면 거품은 잘 나겠지만 그릇을 헹궈도 잔여의 세제가 남는다는 점! 어느 소셜에서 본 적이 있는데 한국에서만 수세미에 직접적으로 세제를 펌핑하여 사용한다고 한다. 외국에서는 물에 세제를 소량 풀어서 수세미를 그 물에 살짝 담가 설거지를 한다고 한다. 세제를 물에 풀어 사용하게 되면 세제 절약은 물론이고 그릇에 잔여 세제가 남지 않는다. 이 꿀팁은 세제 회사에서 정말 싫어하겠다.. 왜냐? 세제를 절약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깐.. 세제 소모량이 적으니깐.. 그 글을 보고 난 후 우리 집은 페트병을 잘라 거기에 물과 세제를 섞어 설거지할 때 두세 번 정도 사용을 한다. 건강에도 좋고 세제도 아끼고 일석이조!
때로는 부드럽게 때로는 단단하게, Sponge Daddy
스펀지 대디는 스크럽대디에서 발명한 재질로 따뜻한 물에 닿으면 소프트하게 변하고, 물의 온도를 차갑게하면 까슬까슬 하드하게 변하는 재질이다. 한쪽면이 스크럽 표면이라하여 까끌하니 그릇에 스크래치가 날거라고 생각하지만 스펀지대디는 그릇 흠집 따위 생각하지 않고 벅벅 닦아도 안심하고 사용하여도 된다. 개인적으로 계란찜을 하고 나면 그릇에 계란 잔여가 너무 많이 묻어 설거지가 힘들다. 그때는 쇠수세미를 활용하곤 하지만 스펀지 대디를 사용하는 이상 쇠수세미는 쓰레기통으로 가도 좋을 듯하다. 인덕션을 사용하는 집에서는 스테인리스 냄비를 많이 사용하는데 스텐 냄비에 사용하여도 스크래치 부담은 가지지 않아도 된다.
청소는 마무리가 중요한 법
수세미는 청소가 잘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청소한 후 건조할 때도 매우 중요하다. 스크럽 대디는 스폰지로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 건조도 빨리 된다는 점! 건조가 빨리 된다는 건 박테리아 번식도 덜하여 아주 청결하다. 흐물흐물한 수세미를 사용할 때는 수세미 보관용 케이스도 있어야 하고, 주방 싱크대 한편에 지저분하게 보관되며 물에 흠뻑 젖은 수세미는 오염물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스펀지 대디는 각진 네모라 세로로 세워 보관하면 물도 잘빠지고 보기에도 깔끔하고 위생상 좋지 않은 수세미 때꿍물이 주르륵 흐르지 않아 싱크대 물때 얼룩 방지도 된다!
스펀지대디 수세미 장점
- 초록, 파랑, 주황, 노랑 4가지 구성으로 다양한 용도로 구분하기 쉽다.
- 세제를 조금만 사용하여도 거품이 잘난다.
- 보관하기 좋아 주방이 깔끔하다.
- 건조가 빨라 세균 번식이 적어 청결에 좋다.
- 색상과 패키지가 예뻐서 선물용 탁월하다.
- 두 가지 재질로 수세미 종류를 하나만 사용해도 된다.
- 두께가 두껍고 크기가 커서 청소하기 편하다.
스크럽대디 구매처 및 금액
스크럽 대디가 해외 브랜드 물품이라 해외배송비, 통관 부호 생각하여 머리가 아프다면 아주 잘못된 생각! 다양한 해외 수입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칠방 온라인 쇼핑몰에서 장만하였다. 해외배송으로 하면 배송 기간도 오래걸리는데 칠방에서는 배송이 빠르게 와서 좋았다. 복잡한 절차 없이 5천 원대로 4피스 장만할 수 있다. 심지어 회원가입하면 적립금도 받고 쿠폰 혜택도 많아서 저렴이 가격으로 구매 가능!
스폰지대디 주방 수세미 스펀지 4pcs 세트
스펀지 대디 4종 세트
7bang.kr
집들이 선물로 수세미를? 이런 의문을 가질 수는 있지만 스펀지 대디는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을 것 같다. 엄마한테도 하나 장만하여 선물해야겠다. 가성비 좋은 주방 청소 필수템 수세미를 찾는다면 그건 바로 스펀지 대디!
이상 스펀지 대디 수세미 내 돈 내산 리얼 사용 후기! 주부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 필수 꿀템 리뷰였다.
#생활필수템 #청소필수품 #알뜰주방템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슨 에어랩 사용 후기 및 장단점 (1) | 2022.12.27 |
---|---|
여자 혼자서 셀프 휠 타이어 관리하자! (0) | 2022.12.17 |
[사무용 추천 내돈내산] 아라홈 코어힙 플러스 골반 기능성 허리 방석 (2) | 2022.09.14 |
내돈내산 자전거 라이딩 필수템 핸드폰 거치대 핸들가방! (0) | 2022.08.25 |
자출족! 입문자를 위한 초보 라이더 출퇴근용 가성비 자전거 추천 (2) | 2022.08.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