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장마철인데 비가 오는데 갑자기 라멘이 먹고 싶어서 항상 가던 곳은 거리가 좀 멀어서 동네에서 먹을 곳이 없나 찾아보다가 가까운 곳에 라멘집이 있어서 리뷰도 보고 괜찮은 거 같아서 찾아가 본 잇씸라멘을 소개해보겠다.
위치 및 주차
-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야외음악당로 39서길 40 1층 (두류동 629-8번지 1층)
-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 ~ 토 오전 11 : 00 ~ 03 : 00 까지 브레이크 타임 15 : 00 ~ 17 : 00, 라스트 오더 02 : 30까지 / 일 오전 11 : 00 ~ 17 : 00까지 라스트 오더 16 : 30까지
- 전화번호 : 053 - 654 - 8070
- 주차 : 가게앞 담벼락 쪽에 찾아서 주차가능
매장에 테이블은 4인테이블 4개가 배치되어 있고, 주방 앞에 바테이블에 5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정리는 잘되어있는 모습이었고 일본풍이 느껴지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역시 라멘집이구나 하는 느낌이어서 음식도 기대가 된다. 그리고 들어가서 기본 세팅을 해주는 식사 하실지 안주로 드실지 물어보는 건 보니 뭔가 다른가 했는데 식사는 사진 가운데 보이는 키호스크를 이용하면 된다고 했다. 별거 아닌데 그렇게 물어보길래 음.. 뭐지 하고 주문을 하려고 가본다.
메뉴
- 얼큰 돈코츠 - 10,000
- 돈코츠라멘 - 9,500
- 토리파이탄(숯불닭) - 10,000
- 신토리파이탄(숯불닭) - 10,500
- 새콤달콤 냉라멘 - 9,500
- 야끼교자 5P - 4,500
- 호르몬라멘 - 15,000
- 호르몬동 - 15,000
- 차슈덮밥(1인) - 10,000
- 미니 차슈덮밥 - 6,000
- 점보라멘(배터짐주의) - 17,000
- 마제소바 - 10,500
- 공기밥 - 1,000
라멘 맛있게 먹는 꿀팁(마늘을 꼭 다져먹자!)
잇씸라멘에서는 기본 반찬으로 갓김치가 나오는 게 특징인데 맛있게 먹는 방법에 갓김치를 주고, 마늘이 다져서 넣어 먹고 고기 육수 만들어 느끼할 수 있어서 매콤함을 더해줄 청량오일을 조금만 넣고 먹으면 그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매운걸 못 먹는 나는 청량오일 말고는 해 봤는데 갓김치도 갓김친데 진짜 마늘이 신의 한 수있은 거 같다. 국물 풍미를 자하에서부터 확 끌어올려주는 깊은 맛이 아주 일품이었다. 방문하게 된다면 꼭 그렇게 먹어보자.
기본 반찬
라멘+미니차슈덮밥 세트
얼큰 돈코츠라멘
주문한 메뉴가 얼큰돈코츠라멘 일반 돈코츠라멘 그리고 미니 차슈덮밥을 주문을 했다. 메뉴 중에 세트 메뉴가 2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 라멘+미니차슈덮밥 15,500원 세트메뉴이다. 이 정도는 먹어야지 배가 좀 차지 않는가? 맛부터 설명을 하면 나오자마자 국물부터 한번 맛보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 거지 많이 짜지도 않고 돈코츠라멘이 담백하니 아주 맛이 깔끔했다. 그리고 얼큰 돈코츠는 살짝 매워서 먹기가 거북할 줄 알았는데 먹기 좋게 칼칼하면서 간이 좀 더 간간한 느낌에 돈코츠라멘 같은 느낌이다. 국물이 조금 더 걸쭉한 느낌도 같이 들었다. 이제 맛있게 먹는 방법에서 봤듯이 마늘을 다져서 넣고 잘 섞어주고 다시 한번 국물을 먹어보니 이야 위에서 설명했지만 이건 안 넣어서 먹으면 절대 안된다라는 생각이 든다 꼭 넣어서 더 진한 육수에 맛을 꼭 느끼기를 바란다.
미니 차슈덮밥은 간장소스를 밥에 뿌려넣고 위에 차슈가 덮어져 있는데 달달한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추천하는데 와이프는 달달한걸 별로 안 좋아해서 한입 먹어보더니 너무 달다고 나 혼자 다 먹었다. 그렇다고 달기만 한 것이 아니라 단짠이라서 나는 맛있게 먹었는데 괜히 미니를 시켜서 더 먹고 싶었는데 몇번먹으니 없었다. 조금 많이 먹는 사람들은 그냥 차슈덮밥까지 시켜서 같이 먹는 걸 추천한다.
매장에 센스있는 면 익힘 선택도 가능하는 거 본인에 기호에 따라 면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센스도 아주 좋았다. 꼭 참고 해서 본인에게 맞는 면상태로 맛있게 먹어보자.
두 그릇다 국물까지 텅텅해 버리게 만드는 맛있는 라멘이었다. 먹으면서 그만 먹어야지 하면서 계속 국물을 떠서 먹고 있는 경험이 다 있을 것이다. 나도 모르게 계속 국물을 떠먹다 보니 다 먹어 버렸다. 진짜 맛있게 먹었는데 조만간 또 가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다 계속 국물이 생각난다.
그리고 냉라멘 컵이 출시되었다는 포스터를 보고 안빼먹고 이야기해 본다 드라이브 가서 잠깐 차크닉을 한다거나 할 때 더운 날 시원하게 편리하게 먹을 수 있게 컵밥처럼 컵라멘이 시원하게 나왔다고 하니 이것도 별미일 거 같아서 올려본다 생각 있으면 맛 한번 보자.
주변에 아파트 공사도 하고 있고 그래서 매장이 보이는 골목을 들어갔는데 이런 느낌이었다. 조금 음침하기도 한거같고 이런 곳에 라멘집이 있기는 있나 하는 생각으로 걸어가니 사진상으로 제일 밝은 저곳이 잇씸라멘 집이었다. 저녁에 가면 주차할 곳이 없으니 참고하고 나도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다 보니 이렇게 사진도 하나 찍었다. 그렇다고 가는 길이 위험하거나 그렇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말고 잘만 찾아가 보자.
마무리
대구 달서구 동네맛집 잇씸라멘 총평은 ★ ★ ★ ★ ★ 따뜻한 국물은 겨울에만 먹는 게 아니라 생각날때 맛있는걸 먹는게 맞지 않은가? 전체적인 요리는 아주 마음에 들었고 갓김치 나오는 것도 신선했고 알마늘이 나와서 직접 기호에 따라 다져서 먹는 것도 재미있어서 맛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거 같아서 아주 만족한다. 달서구 주민이든 다른 동네 사람이든 맛있는 라멘 먹고 싶으면 잇씸라멘으로 네비 찍어서 출발해 보자!
'맛집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달서구 죽전네거리 평양냉면 초계맛집 제형면옥! (0) | 2024.07.07 |
---|---|
한국인이 추천하는 사이판 한식맛집 '장원식당' (1) | 2024.06.02 |
댓글